개발/Java

☕Java:: {class & method & instance & flow control} rough note

hyuunii 2022. 9. 4. 19:22

13-3 수학과 관련된 클래스를 저장해둔 Math. 거기다가 점찍으면 디렉토리를 쭉 보여줌.

클래스: 서로 연관된 변수와 메쏘드들을 모아서 이름을 붙인 것

13-4 인스턴스: 클래스를 인스턴스로 이용하려면, 컨스트럭터를 써야되고. new 뒤에꺼가 컨스트럭터. 컨스트럭터 앞에 뉴 붙이면 그 뒤에가 복제되서 인스턴스. 그 인스턴스에 어떤 값이 오느냐를 규제하려고 프린트 라이터라는 클래스 이름을 적는 것.

13-2 상속: 위에꺼가 밑에꺼의 부모. 위에꺼를 그대~로 상속받고 거기다가 원하는걸 추가하는거임.

java.lang.Object

java.io.Writer

java.io.PrintWriter

자바의 가장 기본적인 클래스는 오브젝트클래스. 모든 클레스는 오브젝~을 반드시 상속받음. 상속받을 때 그때 쓰는 키워드가 extends. PrintWriter extends Writer

14-9 메쏘드: 서로 연관된 코드를 그룹핑해서 이름 붙인 정리 정돈의 상자!

14-10 객체는 클래스라는 표현을 쓰기도 하는데(완전 같진 않음). 클래스는 서로 연관된 변수와 메쏘드를 그룹핑 한 것. 그리고 거기에 이름을 붙인 것. 정리 정돈의 상자임. 매쏘드, 클래스 이런게 중요한 까닭? 소프트웨어의 구조를 결정하기 때문. 신체의 뼈대와 같음.

14-11 인스턴스: 객체지향의 양대 산맥은 클래스-인스턴스의 개념. 인스턴스는 하나의 클래스를 복제해서 서로 다른 데이터의 값과 서로 같은 메쏘드를 가진 복제본을 만드는 것.

Java

제어문-1

프로그래밍: 시간의 순서에 따라 일어나야하는 일을 컴퓨터에 명령하는 것..!! 그러나 다양한 기능이 필요하니까. 조건에 따라(비번입력 등)가는건 조건문(conditional statement) 또, 우리가 처리할 1억(!)개의 데이터를 반복적으로 처리할 때 사용하는게 반복문임. 물에 비유하자면.. 시간에 순서에 따라 실행되는 프로그래밍이, 물이 흐르도록하는' 중력'이라면. 조건문, 반복문은 물의 흐름을 바꾸는 댐-수문과 같은 것. 이 댐을 통해서 마음대로 로직의 흐름을 조절할 수 있음. 그러나, 이 댐을 조절하려면, boolean이라는 데이터 타입과, comparison operator 비교연산자(불리언 데이터 타입을 만들어내는 유일한 연산자)를 알아야 함. 교차로와 같은 조건문conditional statement을 찍고, 순환로같은 반복문looping statement까지 가면 된다.

제어문2 boolean에 속하는 구체적인 데이터 타입은 단! 두 개고 T/R임. 그래서 true 와 false는 reserved word - boolean은 데이터 타입인데 T/F 정보를 표현할 때 사용하는 것.

제어문-3 비교연산자 Boolean 데이터 타입이 생성되는 연산자는 비교 연산자입니다. 비교 연산자를 통해서 무엇인가를 비교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. 프로그래밍이 지능적으로 동작하는 핵심은 비교입니다.

comparison operator 는 불리언 데이터 타입 간 연산을 하는 것. 비교연산자는. 왼 오 두 값을 비교해서. TF 둘 중 하나의 값으로 만드는 연산자.

제어문-4 conditional statement조건문 이라는 걸 통해 컴퓨터는 똑똑해짐. 조건문 기본 형태는 - if(불리언)인데 불리언 값이 TF따라서 중괄호 안의 코드 실행 여부가 결정됨.

e.g.

String id = "IHYUN";

String inputId = args[0];

System.out.println("HI!");

//if(inputId == id) {

if(inputId.equals(id)) {

System.out.println("Heyyyy Master!!!");

} else {

System.out.println("...?WhoRU?");

}

조건문을 더 단순하게?! &&는 앞 뒤 조건이 모두 충족된다는 조건 논리연산자

++ 프로그램은 인풋을 넣어서 아웃풋을 만드는 기계. 인풋을 받아서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실행되어 아웃풋을 만드는건데, 그 과정에서 '조건문'을 사용하면. 인풋이 무엇이냐에 따라서 다른 조건으로 다른 아웃풋을 추출할 수 있다!